서울 종로구, 경로당 순회 ‘어르신 행복동행’ 시범사업 추진
2025-10-28
‘도전 YDP! 슈퍼히어로 아빠의 골든벨’이 지난 25일 오전 10시 신길책마루문화센터 1층 대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영등포구가 주최하고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맘스커리어가 주관란 이번 행사는 아빠들의 육아 참여율에 맞춰 공동육아 문화를 널리 확산하고자 마련되었다.
행사는 윤영선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의 개회사로 시작했다. 이어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아빠들이 같이 육아에 참여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부모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육아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영등포구 내 미취학 자녀를 둔 아빠 100명과 가족들이 참가해 임신·출산·육아에 관한 상식, 보육 정책, 최신 육아 트렌드 등을 주제로 한 퀴즈에 도전했다.
‘엄마의 도전! 패자부활전’ 코너도 마련돼 엄마들이 문제를 맞히면 탈락한 아빠가 다시 본선에 복귀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지기도 했다. 행사 후에는 킹 오브 대디상, 슈퍼 대디상, 레전드 대디상, 에너지 대디상 등의 시상이 이어졌다.
수상자에게는 다이슨 헤어드라이기와 전기압력밥솥, 에어프라이어, 깃털 808 미니 마사지건 등 다양한 상품이 전달됐다. 또 행사 참여자 전원에게는 농심 메론킥·카프리썬 오렌지망고·웰치 오렌지망고/포도 드링크·루이보스티, 순둥이 물티슈 세트, 일동생활건강 비오비타 2종 등 푸짐한 선물이 주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박성훈 기자 shpark@viva2080.com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