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을 때까지 건강하게 ‘9988234’… 웰 에이징 어떻게?
2025-10-14

가을의 한 가운데를 지나가는 이번 주말에 전국 곳곳에서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가을맞이 가족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끈다.
18일 토요일에 김포에서는 ‘2025 김포 라베니체축제’가, 충북 괴산 일대에서는 은행나무길 축제 등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경기도 화성과 전북 익산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행사가 잇달아 열려 주목된다.
경기도 김포시가 18일 장기동 한강중앙공원에서 여는 ‘2025 김포 라베니체 축제’에는 해병대 2사단 군악대 공연 및 미 8군 군악대 퍼레이드와 함께 마술 쇼와 서커스, 라베니체 상가 할인 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오후 6시 한강중앙공원 수상무대에서는 가수 윤하와 노라조, 아카펠라 혼성그룹 ‘다이아’ 등의 축하공연이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축제의 피날레는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불꽃 쇼가 맡는다. 김포의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문화적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충북 괴산군은 18일을 시작으로 다음 달 16일까지 문광면 은행나무 길에서 ‘양곡은행나무 축제’를 연다. 1977년에 마을 주민들이 200그루의 은행나무를 기증받아 조성한 명품 가로수길로, 인근 저수지 경관과 어울려 환상적인 풍광을 자랑 한다. 사진전시회와 둘레길 스탬프 투어, 노래 자랑, 은행나무길 사진 콘테스트, 먹리장터, 농산물 판매장터, 버스킹 등이 이어진다. 18일과 19일에는 조령3관문과 자전거길, 트레킹 코스로 유명한 연풍에서 ‘제42회 연풍조령축제’도 열린다.

경기도는 18일 반려마루화성에서 유기견·유기묘 입장자들을 초대해 홈커밍데이(가을 운동회)를 연다. 반려마루 화성, 경기도반려동물입양센터에서 반려동물을 입양한 가족뿐만 아니라 경기지역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반려 가족 간 유대 강화와 행복한 반려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올해로 벌써 11회째다. 가을 운동회 ‘마루청백전’, 가족사진 촬영 이벤트, 반려동물 보습제 만들기, 훈련 및 수의 상담, 보물 찾기, 셀프 위생 미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전북 익산에서도 18일과 19일 이틀간 모현공원 잔디구장에서 ‘2025 익산 반려동물 문화축제 및 제19회 익산 FCI 국제 도그쇼’가 열린다. 18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 캠페인, 체험, 전시·판매 등이 진행된다. 달리기 대회와 아마추어 장애물 경주, 장기자랑을 비롯해 음악에 맞춰 원반을 던지며 반려견과 호흡하는 ‘독디스크’가 특별히 진행된다. 도그 스포츠 훈련 시범과 펫티켓 강의, 반려동물 문제행동 상담, 유기동물 보호·입양 캠페인 등도 병행된다.

대전에서는 ‘2025 대전 빵 축제’가 18일과 19일 이틀동안 동구 소제동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에는 102곳의 빵집이 참여해 정오부터 오후 9시까지 관람객들을 맞는다. 길이 10m에 이르는 대형 롤케이크 자르기 퍼포먼스와 빵 전시회, 지역 소상공인 플리마켓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초대 가수의 축하 무대가 이어진다. 행사를 주관하는 대전관광공사는 올해 행사장 면적을 더 넓히고 참가업체도 늘려 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및 공연을 진행할 방침이다.
제주도에서는 18일과 19일에 제주 명품 흑돼지를 맛보는 특별 행사가 진행된다. 제주시 조천읍 길갈 팜 랜드에서 열리는 ‘2025 블랙 포크 페스티벌’은 ‘맛있는 한입, 즐거운 분위기, 흑돼지로 인한 기쁨’을 슬로건을 내걸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다양한 흑돼지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흑돼지 가공품도 구매할 수 있다. 지역 예술인의 밴드 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함께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어린이 놀이 포토존이 마련된다.
충복 옥천에서는 19일 일요일 옥천야외전시장에서 ‘제24회 허수아비 만들기 축제’가 열린다. 자녀를 동반한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최 측이 허수아비 제작에 필요한 볏짚과 헌 옷, 채색 도구 등 일체를 무상으로 제공해 별도 준비가 없어도 참가할 수 있다.

하지만 독창적이고 개성 있는 자기만의 허수아비를 제작하고 싶은 참가자는 직접 필요한 소품을 준비해도 된다. ‘허수아비 사행시 경연’과 종이옷 패션쇼 등 다양한 부대 행사와 함께 우수 작품 시상식과 푸짐한 경품 등도 마련된다.
박성훈 기자 shpark@viva2080.com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