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시니어 소식] 한국마사회 강동지사, 강동시니어클럽에 기부금 전달

시니어카페 장비 교체 지원...원활한 카페 운영과 전문적 바리스타 교육 기반 도움
조진래 기자 2025-08-28 20:55:58

강동시니어클럽이 8월 28일 한국마사회 강동지사의 2025년도 기부금 공모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어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강동시니어클럽 내 카페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강동시니어클럽 이수진 관장과 한국마사회 강동지사 박형민 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일자리 환경 개선을 위한 기부금 전달이 이루어졌다.

전달받은 기부금은 강동시니어클럽이 운영하는 시니어카페의 장비 교체에 활용되어 커피머신기와 그라인더, 온수기가 새롭게 설치되었다. 이를 통해 보다 원활한 카페 운영과 전문적인 바리스타 교육이 이뤄질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

강동시니어클럽은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와 경제활동을 지원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이다. 이번 노후 장비 교체를 통해 어르신들이 보다 전문적인 커피 관련 기술을 익히고 자부심을 갖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다.

이수진 관장은 “한국마사회 강동지사의 따뜻한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장비 교체는 어르신들이 더 쾌적하고 전문적인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큰 힘이 되었다”고 말했다.

박형민 지사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내 다양한 복지시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정철균 시니어 명예기자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